dcsimg

베르나드늑대 ( Korean )

provided by 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

 src= 다른 뜻에 대해서는 섬늑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베르나드늑대 (학명 : Canis lupus bernardi, 영어: Bernard's wolf) 또는 뱅크스섬툰드라늑대(영어: Banks Island tundra wolf), 뱅크스섬늑대(영어: Banks Island wolf)[1]늑대의 아종 중 하나로, 캐나다 북극 지역의 뱅크스섬빅토리아섬에 서식했었다. 이 종은 멸종했으며, "등뒤의 선을 따라 검은 색 선이 있었으며 검은색을 띄는 머리가 있었다"고 표현되었다. 이 늑대의 이름은 늑대를 공식적으로 발견, 분류한 피터 베르나드(Peter Bernard)와 그의 조카 요셉 F. 베르나드(Joseph F. Bernard)를 따서 명명되었다.[2]

이 늑대의 복구된 종은 매우 적었으며, 어딘가에 약 3[3]-4[2]마리가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1993년 3월 재생자원부에서 늑대 영역과 순록 개체수의 체계화 조사를 하였다. 순록 개체가 발견되고 수가 기록되는 동안 다른 많은 고유의 동물 종과 함께 늑대 한마리가 발견되었다.[4]

각주

 title=
license
cc-by-sa-3.0
copyright
Wikipedia 작가 및 편집자

베르나드늑대: Brief Summary ( Korean )

provided by 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
 src= 다른 뜻에 대해서는 섬늑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베르나드늑대 (학명 : Canis lupus bernardi, 영어: Bernard's wolf) 또는 뱅크스섬툰드라늑대(영어: Banks Island tundra wolf), 뱅크스섬늑대(영어: Banks Island wolf)은 늑대의 아종 중 하나로, 캐나다 북극 지역의 뱅크스섬빅토리아섬에 서식했었다. 이 종은 멸종했으며, "등뒤의 선을 따라 검은 색 선이 있었으며 검은색을 띄는 머리가 있었다"고 표현되었다. 이 늑대의 이름은 늑대를 공식적으로 발견, 분류한 피터 베르나드(Peter Bernard)와 그의 조카 요셉 F. 베르나드(Joseph F. Bernard)를 따서 명명되었다.

이 늑대의 복구된 종은 매우 적었으며, 어딘가에 약 3-4마리가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1993년 3월 재생자원부에서 늑대 영역과 순록 개체수의 체계화 조사를 하였다. 순록 개체가 발견되고 수가 기록되는 동안 다른 많은 고유의 동물 종과 함께 늑대 한마리가 발견되었다.

license
cc-by-sa-3.0
copyright
Wikipedia 작가 및 편집자